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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1.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상관행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재단법인 건강한여성재단 (이하 "재단")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준용

①이 약관의 내용은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재단은 사정 변경의 경우,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계약

 

제 3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신청에 대한 재단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제 4 조. 이용신청

①회원에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온라인으로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 아이디(ID)
- 비밀번호
- 이름
- 주소
- 전화번호
- 휴대폰번호
- 이메일
- 이메일 수신여부

 

제 5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

 

제 6 조. 재단은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응낙하지 않습니다.

①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②다른 사람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③신청 양식을 허위로 기재해 신청한 경우
④신청 요건이 미비 되어있는 경우
⑤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⑥기타 관계법령과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3.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7 조. 재단의 의무

①재단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 규정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범죄 수사상의 목적 또는 기타 관계법령의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재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 전자우편이나 서신 등으로 제공합니다.
③재단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안내를 준수해야 합니다.
②회원은 재단이 별도로 공지하는 이용제한 사항이나 서비스 공지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③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④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도 없습니다.
⑤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의무를 가집니다.
-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관리 소홀이나 부정사용에 의해 발생하는 모든 결과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그 사실을 재단에 통보해야 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이용

①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의 특별한 지장이 있거나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시간을 제외 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제공합니다.
② 회원 전용 서비스
-회원은 사이트 내 회원전용서비스를 신청,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재단에서 시행하는 모든 온라인 이벤트 및 오프라인 이벤트의 참여는 회원을 우선으로 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게시물

①재단은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3자를 비방해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기타 관계법령과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4.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1 조. 계약의 해지

①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제 12 조 이용제한

①재단은 회원이 다음의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해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기타 재단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②위의 규정에 의해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 재단은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해 해당 회원에게 서면 혹은 전화 등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재단이 긴급하게 이용정지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재단은 이용제한 기간 중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④이용제한을 통지 받은 회원이 그에 대해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⑤재단은 위의 이의 신청에 대해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5. 관할법원

 

①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6. 면책조항

 

①재단이 게시하는 정보 및 질문의 대답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재단이 책임지지 않으며,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임을 밝혀둡니다.
②재단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재단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을 따릅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7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건강한여성재단 (이하 재단 라 함)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재단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재단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재단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는데, 메일수신여부 등과 같은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이메일
- 선택항목 : 메일수신여부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개인정보 수집방법]

-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재단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홈페이지 회원정보]

- 필수정보 : 홈페이지를 통한 행사참여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 선택정보 : 이메일을 통한 재단소식, 행사정보 등의 안내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재단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홈페이지 회원정보]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재단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재단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통계작성ㆍ학술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
-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출 등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재단은 개인정보 처리 등 특정 업무를 [별첨1]과 같이 위탁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위탁기관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이며, 다만 관련 법령에서 보유기간을 정한 경우 해당 법령에 따릅니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는 [별첨1]과 같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은 아동이 이해하기 쉬운 평이한 표현으로 작성된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재단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정정,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아동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이 직접 열람·정정, 삭제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등으로 연락하시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재단은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기간내에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8.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재단 홈페이지 관리센터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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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재단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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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4년 7월 25일
시행일자 : 2014년 7월 25일

 

[별첨 1]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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